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애드센스 24년부터 수입구조 바뀐다고? CPC,CPM은 뭐지?

by Pegasusky 2024. 1. 24.
반응형

"기존 CPC방식에서 CPM방식으로 변화한다는 소문이 있던데?"

 

우선 CPC, CPM 그리고 CPA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CPACost Per Action 약자로 목표된 타켓이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때마다 광고비가 지출되는 방식으로 제휴 마케팅이라고도 부릅니다.

 

예를 들어 회원가입, 프로그램실행, 설치, 서비스 결제 등 이용자가 할 수 있는 액션이 진행되어야 하는것이죠. CPA광고는 실제 성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단가가 높은 편으로 마케팅 능력이 뛰어나야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CPCCost per Click의 약자로 해당 광고 배너를 클리하게 되면 광고비가 지출되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키워드 광고의 일종으로 블로그, 카페, 쇼핑 등에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CPMCost per Mile(1)의 약자로 1000회 광고에 부과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클릭에 관계없이 해당 배너 등을 보는 행위만으로도 광고비가 지불 되며, 가장 단가가 낮습니다.

계산은 아래 식과 같이 진행됩니다.

 

정리하면,

CPA 난이도가 가장 높으나 단가도 높고, CPC는 중간, CPM이 가장 낮은 난이도를 가집니다.

 

구글은

1. CPC방식이 아닌 CPM방식으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적용시기는 242분기부터 적용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2. 현재까지 구글은 광고비의 약 32%를 수수료로 제외한 68%를 수익으로 제공하였으나, 전체 수익 공유 구조가 지금보다 명확해진다고 밝혔지만, 우리가 받는 수익은 변화가 없을 것으로 구글은 애기하고 있습니다만…. 지켜봐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구글의 정책변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희 입장에서는 크게 손해보는 부분은 없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켜봐야 하겠네요.

반응형